[미국] COVID-19 극복 위해 펌프 제조업체에 지원 요청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Huntington Beach)의 공무원이 급증한 COVID-19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인공호흡기 장치를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려했다. 이에 시는 화학 정량 펌프, 유량기 및 수처리 부속품 생산 제조업체인 블루화이트 인더스트리(Blue-White Industries)로 눈을 돌렸다.

시 당국자들은 블루화이트에 여러 사양 및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임시 인공호흡기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구축하도록 요청했다. 롭 글레드힐(Rob Gledhill) 블루화이트 사장 겸 CEO가 이끄는 엔지니어링팀이 망설임없이 요청에 응했다. 글레드힐은 “블루화이트가 60년 이상 제조한 제품 범위를 벗어난 요청이었지만, 이번 기회에 서비스 차원에 뛰어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초기 설계 매개 변수는 응급 상황에서 수동 밸브 백(Ambu Bag)을 압착하는 수동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호흡이 어려운 환자에게 인공호흡기를 제공해야했다”라며 “이 과정은 몇 시간에서부터 3일 동안 지속되어 환자가 인공호흡기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장기적으로 지탱하는 임시조치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2주 동안 기계, 전기 및 제조 분야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블루 화이트 Blue-White 엔지니어 7명이 글레드 힐과 협력하여 프로토 타입을 설계, 개발 및 테스트했다. 그들은 지역 의사, 호흡기 치료사 및 교수의 전문 지식을 활용했다.

블루화이트의 인공호흡기는 현재 장기테스트 중이며 승인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에 제출했다. 현재 그들은 인공호흡기를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개발 중이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process-water/article/14175759/pump-maker-pivots-business-to-aid-in-covid19-response) / 2020년 5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