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새로운 수처리 기술 개발 위한 자금 지원

미국의 연방국토개발국(Bureau of Reclamation)은 담수화 및 물 정화 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한다. 국은 혁신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새로운 수처리 기술을 찾고 있다. 2단계에 걸친 이번 자금 조달 기회는 이번 가을에 지원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기술 전문가에게 제공할 것이다.

프로그램 관리자 율리아나 포라스-멘도자(Yuliana Porras-Mendoza)는 “사용할 수 없는 물을 처리할 때 비용, 에너지 요구사항 및 환경 영향을 줄여야 한다”면서 “이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전문가는 가장 강력한 지원자를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 연방국토개발국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술 또는 프로세스를 찾고 있다.
· 현재 이용가능한 것보다 덜 에너지 집약적인 방법으로 기수 지하수(brackish groundwater)를 처리.
· 역삼투/나노여과 농축액 비용, 에너지 또는 환경 영향을 줄인다.
· 전처리, 후처리, 모니터링, 센서 또는 기타 혁신적인 프로세스 또는 기술을 개선하여 수처리 프로세스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 취수 또는 유출을 포함한 해수담수화 비용, 에너지 사용 또는 환경 영향을 줄인다.
· 유용하고 사용이 불가능한 물을 처리하는 데 따른 비용, 에너지 요구사항 또는 환경 영향을 식별된 유익한 용도에 필요한 표준으로 줄인다.

자금 기회는 www.grants.gov에서 자금 기회 번호 BOR-DO-20-F014를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은 오는 6월 17일 오후 4시다.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9월 24∼25일에 ‘피치’ 이벤트에 초대된다.

지원 가능 대상은 개인, 기업가, 고등 교육기관, 영리조직, 주 및 지방 정부기관, 비영리조직, 연방 정부 지원 연구개발센터 등이다. 비용 분담은 필수는 아니고 권고 사항이다.

미 연방국토개발국의 해수담수화 및 물 정화 연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usbr.gov/research/dwp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The Bureau of Reclamation

 [출처 = Water 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funding-available-to-develop-new-water-treatment-technologies-0001) / 2020년 5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