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eraphim, 신제품 158 고효율성 모듈 출시

세계적 수준의 태양광 제품을 제조하는 Jiangsu Seraphim Solar System Co., Ltd.(Seraphim)가 지난 6일 자사의 최신 제품 158 고효율성 슁글드 모듈(shingled module)을 출시했다.

Seraphim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158 슁글드 모듈은 더 높은 효율성 등급을 바탕으로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새로운 158 슁글드 모듈은 158.75mm 전지를 6개 조각으로 자르고, 전통적인 리본 대신 전도성 접착제를 사용함으로써 최대 효율성 20.81%와 최대 모듈 전력 440W를 달성했다.

태양 전지판의 효율성은 특정 패널이 얼마나 많은 태양 에너지를 이용 가능한 전기로 변환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는 태양광이 태양 전지판 내부에 있는 실리콘이나 박막 전지와 상호작용할 때 발생하는 전류를 포착함으로써 에너지 변환이 발생한다.

이 신제품은 높은 효율성 외에 신뢰도와 내구성도 높였고, 전통적인 모듈보다 1.7% 더 낮은 감쇠율을 기록했다.

Seraphim 사장 Polaris Li는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슁글드 모듈인 이번 신제품은 슁글드 모듈 기술에서 자사가 달성한 혁신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혁신이 자사의 내부 강점이라면, 이 신제품 158 슁글드 모듈은 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한 자사의 무기"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슁글드 모듈의 대량 생산을 시작한 업계 최초 기업 중 하나"라며 "자사는 그동안 연구개발을 꾸준히 강화하면서 우수성을 추구해왔다. 신제품 158 슁글드 모듈이 고객에게 더 우수한 제품 체험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수년간 슁글드 모듈에 관심을 보이는 제조업체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슁글드 모듈은 향후 수년 사이 생산 용량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Seraphim은 슁글드 모듈이 장기적으로 PV 시장의 주류 모듈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eraphim은 2011년 설립 이후 PV 제품 연구, 개발, 생산, 혁신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수행해왔다. 지금까지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8GW가 넘는 Seraphim 제품이 설치됐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45724-9.shtml) / 2020년 5월 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