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 상원 EPW, 물 재이용 위한 법안 통과

미국 상원 황경공공사업위원회(EPW)는 물 재이용 프로그램과 자원에 투자를 할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물 인프라법」과 「식수 인프라법」이라는 두 가지 법률은 전국적으로 물 재이용을 촉진할 수 있는 수많은 조항을 포함하고 있다.

이 법안에는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물 재이용 플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보조금을 제공하는 대체 상수원 보조금 시범 프로그램을 재허가하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법안은 EPA가 연방 정부 전체에 걸쳐 활동을 조정해 물 재이용을 위한 기관간 협업 그룹을 설립하도록 지시한다. 새로운 협업 그룹의 목적은 사일로를 해체하고 여러 기관에서 자원과 전문 지식을 활용해 활동을 조정하여 물 재이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물재이용협회는 개정기간 동안 초안과 수정안에 이러한 조항을 추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이 외에도 두 법안은 미국 전역에 수억 달러를 물 재이용에 투자하는 수많은 프로그램을 개발 및 재허가한다. 여기에는 식수 인프라 복원 및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의 재허가 확대, 폐수 시스템 지원 프로그램 개발, 청정수 지역 회전 기금(SRF) 프로그램의 재허가 및 재원 확충, 하수관 오버플로우 및 빗물 재이용 허가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article/14175444/senate-epw-committee-approves-significant-water-recycling-investments) / 2020년 5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