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카고 정수장, 로토크 전동 액추에이터 설치

수백 개의 로토크(Rotork) 멀티턴 및 파트턴 IQ 전동 액추에이터 및 기어 박스가 미국 정수 시스템 업그레이드의 일부로 설치되었다.

시카고 물관리국은 300개 이상의 로토크(Rotork) 지능형 IQ 액추에이터를 IW 쿼터 턴 웜 기어 박스 및 200개 이상의 IQT 부품 회전 액추에이터와 결합하여 유진 소이어(Eugene Sawyer) 정수장의 수압 실린더를 교체했다. 남부 정수장으로 알려진 이 장소는 시카고 인구에게 식수를 공급하고 있다. 정수장 이름은 시카고 전 시장인 유진 소이어를 기리기 위해 2016년에 바뀌었다.

로토크 액추에이터는 12~ 30인치 버터플라이 밸브를 작동시켜 시설의 모래 필터로 들어오고 나가는 물의 흐름 제어를 향상시킨다. 미시간 호수에서 나온 물은 침대에서 수집되는데, 이 구조물은 해안에 가까운 오염에서 해수로 유입되어 유진 소이어 정수장으로 운반된다.

물은 로토크의 지능형 IQ 액추에이터로 제어되는 30인치 밸브를 통해 유진 소이어 정수장의 모래 필터로 유입될 수 있다. 액추에이터는 또한 필터가 가득 찬 상태가 유지되도록 변조 작업을 수행한다. 그런 다음 물은 부분 회전식 연속 조절식 IQTM 액추에이터로 작동되는 12인치 밸브로 제어되기 전에 모래, 자갈 등을 통해 스며들어 깨끗한 우물로 보내져 대중에게 분배된다.

IQT 액추에이터는 역세척 및 배수 공정도 처리하는 반면 IQT 액츄에이터는 표면 세정 유량 제어를 수행한다.

로토크의 액추에이터는 물관리국에 의해 사용친화적인 제어 인터페이스로 지정되었다. 이 액추에이터는 강화 유리창으로 보호되는 고급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온도가 -50℃ (-58 ℉)까지 큰 세그먼트 위치 표시가 가능하다.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는 자세한 설정, 상태 및 진단 다국어 화면을 표시할 수 있다. 이 화면은 방해가 되지 않는 로컬 컨트롤을 사용하거나 본질적으로 안전한 로토크 블루투스(Rotork Bluetooth®) Setting Tool Pro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탐색할 수 있다.

액추에이터 유지 보수를 위한 RSS(Rotork Site Services) 지원은 IQ3 및 IQT3 주문을 보호하는 데 핵심이 되었으며 RSS는 모든 액추에이터의 초기 설정을 수행했다. RSS는 40-70 세 범위의 밸브용 용접물, 구조 튜브 및 커플링이 포함된 맞춤형 브래킷도 설치했다. 밸브 대부분은 현대 표준에 맞지 않았기 때문에 RSS팀은 맞춤 브라켓이 현장에 도착한 후 맞춤 브래킷을 추가로 수정하여 적합하게 만들었다.

로토크의 IQ3 멀티 턴 전동 액추에이터는 10~3천Nm(10~2천200 lbf.ft)의 직접 토크 출력 범위를 제공한다. 최대 8천개의 출력 회전을 측정할 수 있는 비접촉식 앱솔루트 엔코더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밸브 제어 및 위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IQT 이중화 앱솔루트 엔코더는 비접촉식이며 위치 감지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자체 점검 기능이 있다.

Rotork의 IQT3 부품 회전 액추에이터는 IQ3에 대한 많은 공통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1상, 3상 및 DC 전원 공급 장치 버전으로 제공된다. 시간 당 최대 1천200회의 스타트 또는 격리 의무를 수행할 수 있다. IQTM으로 지정된 변조 변형은 시간당 최대 1천800회의 시동을 달성 할 수 있으며 두 IQT 변형 모두 50-3천Nm(37-2,214 lbf.ft)의 출력 토크 범위를 제공한다.

RSS는 완전히 훈련되고 경험이 풍부한 서비스 엔지니어 팀이 수행하는 수리, 시운전, 유지 보수 및 업그레이드에 대해 독보적인 현장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로토크의 글로벌 워크샵 중 하나에서 액추에이터를 업그레이드, 수리 및 테스트 할 수 있으며 RSS는 예방 유지 보수 지원 및 프로젝트 관리를 통해 계획된 시스템 중단을 지원할 수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treatment/article/14175160/chicago-water-purification-plant-installs-rotork-electric-actuators) / 2020년 5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