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소피 필트레이션, 엔코테크와 파트너십 체결

핀란드의 정수 여과 회사인 소피 필트레이션(Sofi Filtration)은 미국의 환경제품 및 시스템 통합업체 엔코테크(Encotech)와 엔코테크의 교차 흐름 여과 시스템 통합을 소피 필트레이션의 고급 마이크로 필터와 결합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시스템 통합에는 멤브레인 오염을 제한하고 지능적인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시작하여 작동 플럭스를 복원하는 자동화 작업도 필터 막의 재료 오염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정교한 감지 및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최근 콜로라도 동부 와이오밍에 있는 덴버 줄스버그(Denver Julesberg) 베르크 분지의 에너지 시설에서 파일럿이 완성되었다. 이 시설은 역류, 시추 및 해당 지역에서 생산된 물에서 하루 24시간 트럭을 가져와 증발시켜 담수처리 우물에 주입시킨다. 3일의 트레일 동안, 물이 매우 미세한 입자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에 0.5미크론이 사용되었다.

1.2㎥의 단일 유량에서 3bbl/min에 가까운 최적화 된 유량으로 작동 유량은 2∼3bbl/min 사이에서 안정적이었다. 많은 트럭이 필터 장치에 직접 연결된 탱크로 하역되고 있었기 때문에 품질이 다양하여 상세하고 종합적인 분석 정보를 찾지 못했다. 대신 이 프로젝트는 여과 효율과 성능에 집중했다.

전체 사례연구 내용은 소피 필트레이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sofi-filtration-and-encotech-trial-system/) / 2020년 3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