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어크시, 120WATER와 파트너쉽 체결

전국 17만여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종합 디지털 워터 플랫폼인 120워터는 뉴저지 뉴어크시가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포스트 리드 서비스 라인(LSL) 대체 프로그램인 "The Newark Way of Think & Drink"를 관리하기 위해 선정했다.

뉴어크는 2019년에 30개월짜리 LSL 대체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식수를 거주자에게 무료로 공급하는 약 1만8천 개의 LSL을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서비스 라인을 교체한 후 6개월 후에 수도꼭지의 물이 규정을 준수하는지 검증해야 하며 뉴어크시는 많은 수의 임차인이 그 노력에 관여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매우 복잡하고 도전적이다.

뉴어크시는 120Water와 함께 LSL 대체 프로그램 및 식수 누수를 줄이고 수질 테스트 키트의 이익률을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The Newark Way of Think & Drink"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120Water와 뉴어크가 개발한 통신 프로그램에는 교육 콘텐츠를 담은 다단계 직접 우편 캠페인, 인터랙티브 게임, 주민들이 깨끗한 물 임무를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바이러스성 프로그램 등 뉴어크 주민을 참여시키기 위한 다양한 통신 전술을 포함하고 있다. 깨끗한 식수의 주제를 재미있고 교육적으로 만드는 퍼즐, 스티커, 게임으로 지역사회에 아이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강조되고 있다.

티파니 스튜어트 뉴어크 수자원부 부국장은 "수돗물은 납 서비스 라인을 교체한 뒤 재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제때에 시험이 실시되도록 주민과 지주에 의존해야 한다"고 말했다. "120워터는 납 음용수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주민들에게 교육하고, 그들의 협력을 얻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공중위생을 창출하는 우리 직원의 연장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distribution/article/14172790/newark-nj-partners-with-120water-for-post-lead-service-line-replacement-program) / 2020년 3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