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공모 시상식 개최
130여 개 공모작 중 최종 12개 작품 선정
일반부문 대상에 생활 속 물절약 강조한 ‘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
고등학생 이하 부문 대상에 ‘수돗물로 바꾸는 우리 미래’ 선정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3월 19일 오후 2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은 물의 소중함과 물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 22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올해 주제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한 이번 공모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지난 2월 6일부터 25일까지   일반인과 고등학생 이하 두 부문으로 진행해 약 130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여 1, 2차 심사 점수 합산으로 각 부문 수상작 총 12편을 선정했다.

일반부문 대상(환경부장관상)은 생활 속 물절약의 중요성을 공익광고 형식으로 표현한 ‘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를 선정했다. 고등학생 이하 부문에서는 대상(환경부장관상)에 ‘수돗물로 바꾸는 우리 미래’를 선정했다.

대상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을 선정하여, 12편의 수상작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 한다.

상금은 일반부문 대상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부문 대상 200만 원 등 총 1천56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외 나머지 출품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세계 물의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수상작은 최종 선정이 완료된 3월 12일부터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www.blogkwater.or.kr)와 유튜브(‘K-water Official’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공개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과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대한민국 물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