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SSC 워터, PFAS 수질 테스트 결과 발표
먹는 물, PFAS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지 판단
18가지 PFAS화합물에 대한 시험에 사용되는 고급 해석 방법

WSSC 워터(WSSC Water)는 오늘 식수에 포함된 물의 품질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WSSC 워터 웹사이트에 게재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몽고메리와 조지 왕자의 집과 회사에 제공되는 식수는 PFAS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WSSC 워터는 미국 환경보호국(EPA)이 개발 및 승인한 고급 분석 테스트 방법을 사용하여 포토맥(Potomac)강 및 패턱센트 워터 필터레이션(Patuxent Water Filtration) 플랜트의 PFAS 18개 성분에 대해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화합물이 매우 낮은 농도 수준에서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은 정확하게 정량화되지 않았다. 이 두 발전소는 몽고메리와 프린스 조지 카운티의 180만 명 주민들에게 식수를 공급한다.

WSSC 물생산 책임자인 J.C는 “이번 결과로 우리 식수가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WSSC 물고객들은 우리의 깨끗하고 상쾌한 수돗물로 그들의 컵이나 물병을 채우는 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라며 “분기별 지속적인 테스트를 실시해 고객, 주 및 연방 파트너와 결과를 공유할 것이다”고 말했다.

WSSC 워터는 2020년 1월 24일 PFAS 물질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식수 검사를 재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사전 대책은 연방 및 주 정부의 요구 사항을 초과하거나 넘어선다. 두 여과 공장에서 분기별로 식수 샘플을 채취하여 시험할 예정이며, 2020년 말에는 다음 차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은 다음 차례입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wssc-water-announces-water-quality-test-results-polyfluoroalkyl-substances-pfas-0001) / 2020년 3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