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아크와파워, 담수화 프로젝트 지원

최근 NUCA(New Urban Communities Authority), HCWW(Holding Company for Water and Wastewater), Egypt Electricity Holding Company 및 사우디 회사 아크와파워(Acwa Power)간에 계약이 체결됐다. 이에 따라 아크와파워는 이집트 정부와 협력하여 재생가능 에너지를 사용하는 여러 담수화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리야드에 본사를 둔 발전 및 담수화 전문기업 아크와파워는 이집트에서 일련의 담수화 프로젝트에 대한 예비 및 타당성 조사를 수행한다. 최종 목표는 태양에너지·풍력 또는 두 재생 에너지원의 조합을 사용해 해수담수화 시설을 건설하는 것이다. 수행된 연구 결과는 이집트 주택, 유틸리티 및 도시 지역사회부와 Egyptian Electricity Holding Company로 전송된다.

양 기관은 이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결정하게 된다. 정부의 담수자원 보존 계획을 지원하면서 국가의 식수 공급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크와파워의 투자이사 Rajit Nanda는 “이 회사는 오늘날 공장에서 구현하고 있는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담수화 부문의 청정에너지원에 의존하고자 한다. 이 기술을 통해 회사는 재생가능 에너지 관세 및 재정비용을 줄이고 이집트 정부의 목표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크와파워는 해수담수화 시설을 건설함으로써 이집트 정부의 프로젝트 이행에 기여할 것이고 장기적으로 아크와파워가 이집트에서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3천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아크와파워는 아스완(Aswan)주에 있는 벤반 태양열 단지(예상 용량 120MWp)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gwe-partnership-reduces-waste-in-starch-factory/) / 2020년 3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