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명예 공중위생감시원 위촉 
 
경남 진주시는 2천여 개소의 관내 공중위생업소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24일 오후 2시30분 '명예 공중위생감시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들은 향후 2년간 활동 의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명예 공중위생감시원은 공중위생 분야에 관심이 있는 진주 시민을 대상으로 소비자 단체 및 공중위생 관련 단체장의 추천으로 선발되며 공중위생업소의 지도점검과 각종 축제 대비 사전점검 등 위생업소에 대해 행정지도를 한다.

아울러 이날 시는 현장 방문 시에 필요한 감시원 활동 법령 해설과 올해 진주시의 공중위생 정책 방향 및 주요 업무에 대한 직무교육도 병행했다.

이들은 내달부터 숙박업, 목욕장업, 이·미용업, 세탁업, 건물위생관리업에 대해 지도점검을 한다.

특히 위촉된 위원들은 영업장 방문 시 반드시 명예 공중위생 감시원증을 제시하고 방문 목적과 점검이유를 설명토록 지도받는다.

관내 영업장이 각종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켜 향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 점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공중위생 안전관리는 시민의 건강한 생활과 직결되는 중요한 일인 만큼 공중위생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지도하는 데에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