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EIB, 알렉산드리아 폐수처리장 확장 자금 지원

유럽투자은행(EIB)이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폐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를 위해 자금을 지원한다.

이집트 정부는 웨스트 알렉산드리아(West Alexandria) 폐수처리장 프로젝트의 확장 및 현대화를 위해 유럽투자은행(EIB)으로부터 자금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유럽투자은행은 이 프로젝트에 1억2천만 유로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웨스트 알렉산드리아 프로젝트의 목적은 배출수 처리의 질을 향상시키고 무엇보다도 지중해 항구 도시 인구의 요구에 맞게 플랜트 생산능력을 확대하는 것이다.

웨스트 알렉산드리아 폐수처리장의 부지 면적은 13.6헥타르 정도이며, 현재 13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인근에 거주하고 있다. 처리장은 하루 46만㎥의 처리용량을 갖고 있으며, 한 단계만으로 폐수처리를 하고 있다. 그런 다음 알렉산드리아 항구에 인접한 Al-Omoum 배수관을 통해 물을 내보낸다.

EIB가 지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에 60만㎥ 이상의 폐수를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장치를 추가하여 처리장의 생산능력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2차 처리를 통해 폐수를 재사용하여 처리된 물을 향후 녹지 유지 또는 농업에 사용하고자 한다.

EIB 측은 웨스트 알렉산드리아 폐수처리장의 하루 처리용량을 60만㎥로 확대하면 2050년까지 집수 지역의 증가하는 물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또한 Maryout 호수와 지중해의 수질오염을 방지하는 데 기여하고 잠재적으로 추가적인 물 공급원을 제공하여 이 지역의 경제 상황을 개선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웨스트 알렉산드리아 폐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의 총 사업비용은 1억8천800만 유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egypt-eib-provides-e120m-to-extend-the-alexandria-wastewater-treatment-plant/) / 2020년 2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