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학교 음용수내 납 검사위해 조지아주에 110만2천달러 지원

EPA는 조지아주(州)의 학교와 보육시설 내 식수 공급원을 파악하기 위해 110만2천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조지아 교육부(GaDOE)는 아이들이 소비하는 물에서 납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 기금을 학교와 보육 프로그램의 식수 검사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것이다. 또한, GaDOE는 이 기금을 조지아 전역의 고위험 지역사회에 있는 학교에서 식수내 납에 대해 교육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할 것이다.

EPA의 학교 및 어린이 보호 보조금 프로그램에 따라 EPA는 음용수 납에 대한 시험 시행에 대한 자금 지원을 위해 4천37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이 기금은 주와 콜롬비아 구역의 학교와 어린이 보호 프로그램에서 식수의 납을 테스트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확장하는 데 사용된다. 학교 내 음용수 납 저감을 위한 EPA의 3T(훈련, 시험 및 조치)는 샘과 같은 납의 출처를 식별하는 등 음용수 시험의 납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금 지급자가 사용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article/14167234/epa-awards-1102000-in-funding-for-georgia-to-test-for-lead-in-school-drinking-water) / 2020년 2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