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WA, 디지털 워터 서밋 조직

IWA(International Water Association)는 최초의 IWA 디지털 워터 서밋(Digital Water Summit)을 조직하고 있다. 이 조직은 디지털 수자원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과 산업에 초점을 맞춘 물기술 제공 업체와 수도 사업자를 통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전세계 수자원부문의 디지털화를 위한 기준으로 설계된 이 시스템은 2020년 4월 27일부터 4일간 스페인 빌바오(Bilbao)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발렌시아(Valencia) 대학교수 겸 IWA 부대표 엔리케 카브레라(Enrique Cabrera)는 “디지털 워터 서밋은 솔루션 설명이 가능한 사람들을 모으는 것을 기본 취지로 두며, 컨텐츠를 공유하고 참석자들을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만들 수 있음과 동시에 우리가 가장 잘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IWA는 전 세계 회원들의 전문 지식과 디지털기술을 활용하고, 수자원 서비스로 통합되는 시기 동안 새로운 세대의 물 및 폐수 유틸리티를 안내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 이 서밋은 유틸리티 기업들이 새로운 디지털기술과 솔루션을 인식하고, 유틸리티 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통합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들이 배울 수 있도록 돕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더 넓은 이니셔티브의 일부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the-new-and-unique-space-for-water-and-wastewater-utilities-to-embrace-digital-solutions-0001) / 2020년 1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