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네갈] 수에즈, 물공급 개선 계약 수주 
 
수에즈가 세네갈의 식수 생산 및 유통 계약을 수주했다. 프랑스기업 수에즈는 세네갈 정부와 식수 생산 및 유통을 위한 공공 서비스 관리를 위한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15년 동안 지속되며, 이로 인해 인구 700만여 명에게 식수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파트너십의 범위 내에서 세네갈 법률에 따라 세네갈 지분이 55%에 달하는 회사 Sen’Eau가 설립됐다. Sen’Eau는 전 세네갈 물 회사인 SDE(Senegalaise des eaux)를 대신한다. Sen’Eau는 계약의 새로운 정책 지침을 보다 잘 처리하고 수자원 부문에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약 900만 유로의 자본금을 받았다.
 
이 계약은 또한 현재 서비스 중인 1천200명의 Senegalese 수자원 전문가의 상태를 정규화하고 현장에 더 나은 영향을 주기 위한 경력 관리 지원 시스템을 설정한다. 가정에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행동 계획도 앞으로 나올 것이다. 또한 이 파트너십 덕분에 세네갈 수도 다카르에 수도 문제 연구 및 혁신 센터가 전국 대학과 제휴해 개설될 예정이다.
 
수에즈는 이러한 일련의 조치를 통해 식수 유통 분야에서 이 서아프리카 국가와 전문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수에즈 그룹은 모든 인프라를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배포할 계획이다.
 
수에즈의 최고경영책임자인 Bertrand Camus(leral.net 신문에서 인용)는 “수에즈는 세네갈 전문가의 노하우와 함께 식수 생산 및 유통에 대한 오랜 국제적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Senegalese 가족, 기업가 및 산업 전문가에게 그들의 열망에 부합하는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네갈은 현재 인구가 거의 1천500만 명으로 식수에 대한 접근은 수년간 국가 지도자들에게 여전히 중요한 관심사다.
 
수에즈는 물과 폐기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랑스 기업으로 베올리아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그룹이다. 이 계약으로 세네갈과 계약을 체결하면 글로벌 시장, 특히 광범위한 시장인 아프리카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프리카에서 이 그룹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1948년 이집트에 셔빈(Sherbine) 식수 플랜트를 건설하는 것이었다. 그 후 이 그룹은 대륙 양쪽에 500개의 물과 폐수 플랜트를 건설했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senegal-suez-signs-contract-to-improve-water-supply-in-the-countrysenegal-suez-sign/) / 2020년 1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