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산타크루즈 대학, 이집트 물센터 개발 지원

캘리포니아 산타크루즈(Santa Cruz) 대학은 이집트 카이로(Cairo)의 아메리칸 대학교(American University)와 미국에 본부를 둔 다른 9개 대학교 및 업계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집트의 제한된 물공급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미국 국제개발기구(USAID)로부터 3천만 달러의 보조금을 받은 이 새로운 협력 업체는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대학교에 위치한 학제 간 응용 연구 및 교육 센터 인 COE-Water(Center of Excellence for Water)를 설립한다.

산타크루즈 대학은 물공급과 연구 자금 확보에 중점을 두고 연구 노력을 이끌 것이다. 교환 프로그램은 이집트의 학자, 수자원 전문가, 정부 대표 및 학생들과 미국 협력자들과의 협력을 장려할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산타크루즈 대학 환경연구 교수 브렌트 하다드(Brent Haddad)는 “이집트는 세계에서 물이 가난한 나라 중 하나기 때문에 이러한 노력의 초점은 매우 분명하다”라며 “이집트의 응용 연구 기업을 개선하여 이집트인의 삶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이 물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t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uc-santa-cruz-helps-develop-egyptian-center-of-excellence-for-water-0001) / 2020년 1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