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미세먼지 저감 위해 기업들과 손잡고 대응 
 
안산시(시장 윤화섭) 산업지원본부는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 건강보호를 위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과 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U-clean 통합관리센터 상황실에서 열린 ‘자율적 살수 협력을 위한 간담회’에는 시 관련 부서와 안산 스마트허브 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5개 업체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논의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기간에 한시적 살수 확대 운영을 위한 사업장의 자율 살수 참여 협약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내년 말까지 동부건설, 계룡건설산업, 한신공영, 광우건설, 삼성물산 등 5개 업체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시 자율적으로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살수장비를 사업장 및 이면도로 주변에 살수하는 등의 방식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민간 참여형 협력모델 구축으로 생활 주변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향상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사업장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낸 만큼 미세먼지 저감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사업장들과 소통하고 협의하는 기회를 확대해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해 지역 환경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