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에코마일리지 쌓고, 미세먼지도 줄이고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 도입에 따른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미세먼지 고농도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미세먼지 시즌제 동안 에너지 사용량도 절약하면서 추가 적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가입자에게도 해당하는 이번 사업은 기존 에코마일리지 방식과 동일하게 전기, 도시가스, 수도 2개 이상 고객번호를 등록한 가구 대표회원에게 적용된다.

기존의 에코마일리지 평가 기간과 적립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2∼3월 4개월간 직전 2년 대비 20% 이상 절약할 시 특별 포인트로 1만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기업이나 학교 등 단체 회원은 평가 기간이 조정된다.

기존 3∼8월, 전년도 9월∼이듬해 2월의 연 2회, 6개월 평가에서 미세먼지 시즌제 기간인 12∼3월, 6∼9월 연 2회 4개월 평가로 변경된다.

미세먼지 고농도가 빈번히 발생하는 기간에 평상시보다 강력한 감축 정책을 추진, 난방에너지 절약 및 초미세먼지 저감에 에코마일리지 회원들의 동참을 적극 유도하고자 함이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는 현금 전환,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거나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난방에너지 절약과 한정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착한 습관, 에코마일리지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나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녹색환경과(02-879-6283)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