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증기 통해 깨끗한 물 생성하는 하이드파넬

오늘날 미국에서 물 불안은 종종 간과되고 있지만 만연한 문제다. 2백만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흐르는 물이나 수세식 변기에 대한 기본적인 접근을 하지 못하고 있다. 수백만 명 이상이 마실 수 있을 만큼 안전한 물을 얻을 수 없다. 웨스트 버지니아 주의 시골지역에서는 경제적 변화와 수십 년의 탄광으로 인한 환경적 영향이 지역 물 접근에 악영향을 미쳐, 빈번한 시스템 고장으로 이어져, 일부 저소득 지역의 주민들은 값비싼 생수를 구입하거나 심지어 도로변 하천에서 마실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제로 매스 워터가 개발한 하이드로파넬은 공기와 태양열로 깨끗한 물을 만드는 신기술이다. 웨스트버지니아에 설치된 하이드파넬은 USA 재단, 디그딥, 제로 매스 워터의 제휴에 따른 것이다. 자선재단, 국내 유일의 WASH(물, 위생, 위생) 기구, 영리기업 등 서로 다른 임무를 가진 3개 단체가 이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물과 위생 시설이 없는 미국 지역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미국의 지시된 자선 단체에 의해 자금 지원을 받는 제로 매스 워터의 기술이 지역 사회에 깨끗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음용수를 가져다 줄 수 있음을 웨스트 버지니아 마을에서 확인했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article/14072962/clean-water-project-at-community-food-bank-kicks-off-in-rural-west-virginia) / 2019년 12월 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