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휴식과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요천생태습지공원에서 힐링하세요

생태 휴식공간과 생활 체육시설, 애견 놀이터를 갖추고 있는 남원 요천생태습지공원이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건강을 위한 운동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천생태습지공원은 14만5천298㎡ 규모로 단지부와 습지부로 나눠져 조성되어 있다. 단지부에는 천연잔디야구장, 족구장, 농구장 등의 생활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고, 은행나무, 소나무, 무궁화, 화살나무 등 다양한 생태식물을 볼 수 있는 생태식물조성단지, 가족들이 놀러와 편하게 쉴 수 있는 모정 쉼터, 반려견이 놀 수 있는 애견놀이터 시설물이 있다.

또한 대형 주차장, 음수대, 화장실, 고정형 대형 파라솔, 관리용 CCTV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탁 트인 공원에서 드론을 자유롭게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애견놀이터의 경우 도내에서 처음으로 개장한 애견놀이터로 2천㎡ 규모에 소형견, 중·대형견, 격리공간으로 각각 구분되어 있으며 잔디 놀이터가 있어 애견인과 반려견이 함께 뛰어놀 수 있다.

또한 음수대, 애견인 쉼터, 배변 수거함,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2019년 8월까지 약 1천700여 명의 애견인이 이용하였으며 동물 등록이 된 반려견과 동행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습지부에는 연꽃 등 수생식물이 서식하는 수질정화습지와 지역 생태계 향상에 기여하는 비오톱 이 설치되어 있으며 연꽃 및 잉어를 볼 수 있는 관찰전망테크가 설치돼 있으며 단지부와 습지부 시설물 모두 여유롭게 산책하며 이용할 수 있도록 생태탐방로가 조성되어 있다.

아울러 환경사업소장은 한가위 연휴 동안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요천생태습지를 이용하면서 무더웠던 날씨와 일상 업무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