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동주택 내 놀이터 안전점검 실시 
 
광주광역시는 지난 29일 공동주택 내 어린이 놀이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지적사항 4건에 대해 시정했다.

대상 놀이터는 광주시가 올해 노후 개보수 비용을 지원해 시설보수가 완료된 15곳이다.

광주시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20년이 지난 세대별 전용면적 85㎡ 이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놀이 시설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80%(최대 3천만원)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21곳의 공동주택에서 지원신청을 했으며 지원기준을 벗어난 6곳을 제외한 15곳의 어린이 놀이터 시설에 대해 개보수 비용 2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점검에서 시는 시설보수가 완료된 놀이터를 대상으로 시설 시공 상태와 관리 주체의 설치검사, 정기시설검사 이행, 안전관리자 교육 이수, 책임보험 가입 여부 등을 확인했다.

또 바닥재와 놀이기구 등 시설 전반의 안전관리 상태를 중점 점검하고 점검 결과 놀이터 경계벽 벽돌 추락 위험요소 등 지적사항 4건에 대해서는 시정 조처를 했다.

광주시는 정기검사와 안전교육, 보험 만료 갱신 등 관리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안전관리 의무 미이행 단지에는 시정명령, 이용금지 조치 등 지속해서 관리·점검을 할 예정이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 놀이 시설의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