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엔드레스하우저, 위생 및 폐수처리 테스트 시스템 개발
응용 과학 분야의 일류 대학교 중 하나인 FHNW 생명과학대학과의 산학협력

엔드레스하우저는 스위스 무텐스(Muttenz)에 위치한 FHNW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Northwestern Switzerland) 대학교의 생명과학대학과 협력해 프로세스 기술 센터 (PTC, Process Technology Center)에 두 가지 테스트 플랫폼 개발 및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엔드레스하우저는 설치를 완료한 플랫폼을 대학의 연구 및 교육 분야에 통합하여 다방면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위생 분야에서는 엄격한 세척 관련 자격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공정 기술 또는 유량계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이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이에 엔드레스하우저는 FHNW의 생명과학대학과 협력하여 일상적인 세척 과정에 사용할 수 있는 테스트 시스템 개발 및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엔드레스하우저는 폐수처리 테스트 플랫폼을 위해 고도의 복잡성을 띤 자동화 솔루션을 제안했습니다. 모듈러 디자인을 구현해내는 것이 주요 과제였는데, FHNW 생명과학대학의 연구진들은 각각의 프로세스 단계를 개별적으로 구성할 수 있었다.

이는 통상적인 프로젝트/연구 방법과 궤를 달리하는데, 기존에는 프로세스의 전 단계가 명확히 정의된 관계로, 협업의 가능성 및 개인의 기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안전이라는 주제에 명확한 초점을 두고 있었기에, 연구진들의 이 같은 참여가 가능했다고 엔드레스하우저는 판단하고 있다.

FHNW 프로세스 기술 센터는 2019년 6월 무텐스 캠퍼스에서 진행된 새로운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화학, 생명 공학 및 환경 공학 프로세스 개발을 위해 설립된 이 새로운 플랫폼은, 향후 응용과학 중심의 연구, 개발 활동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젊은 세대에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무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엔드레스하우저는, 전세계 15 개 단과대학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위시해, 세계 각지에 위치한 교육 및 트레이닝 시설과의 협력으로 다양한 연구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 엔드레스하우저 홈페이지(www.kr.endress.com) / 2019년 8월 19일자 보도자료]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