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기 맑은물 시민 아카데미 개최

부산시(오거돈 시장)는 오는 7월 10일과 7월 17일 부산 시민에게 맑은 물 확보의 필요성과 물 재이용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한 「제2기 맑은 물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맑은 물 시민 아카데미는 매년 크고 작은 수질 오염사고가 발생하는 낙동강 하류의 표류수를 주 취수원으로 하는 부산의 열악한 상수원 현황을 시민들에게 알려 청정상수원 확보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부산맑은물범시민대책위원회 소속단체 회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에 개최한 제1기 맑은 물 시민아카데미에 이어 이번에 실시하는 제2기 아카데미에서는 맑은 물 확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생활 속의 물 절약과 재이용, 낙동강 수질개선, 맑은 물 확보 방안 관련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부산의 상수원 현황’, ‘생활 속의 물 절약과 재이용’ 등 맑은 물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소개하고, 낙동강지킴이로 유명한 김상화 낙동강공동체 대표의 ‘모성의 강, 낙동강’ 강연과 인제대학교 박재현 교수의 ‘취수원다변화 전략’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제2기 아카데미 수강생에게는 9월 중 실시하는 낙동강 현장답사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맑은 물 아카데미를 통하여 낙동강의 현 실태에 대해 이해하고, 맑은 물 확보에 대한 시민공감대 확산을 통해 먹는 물 문제를 부산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