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해양생물 서식지 보호를 위한 염수 배출 최소화 공모전 열린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압둘라 과학 기술 대학교(KAUST)와 홍해개발회사(TRSDC)가 ‘해양생물 서식지 보호를 위한 염수 배출 최소화(The Brains for Brine Challenge)’ 공모전을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들은 과학자, 학계, 엔지니어 및 수산업계의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중동에서의 담수 부족은 이 지역이 담수화 플랜트의 농도가 가장 높고 세계의 염수 유출물의 절반 이상을 생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TRSDC가 재생가능에너지에 100% 의존하고, 일회용 플라스틱을 완전히 금지하고, 탄소 중립성을 완전히 유지하는 등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TRSDC는 또한 100% 폐수 재사용과 홍해로의 염수 무배출을 원하고 있다. 최소화다. 이번 대회는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수중 생물을 위협하는 염수 배출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회 참가 신청 마감일은 8월 1일이며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암스테르담 국제물주간(AIWW)에서 5명의 수상자 솔루션을 발표한다. 특히 3건의 수상작에는 1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며 KAUST의 담수화 및 재사용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TRSDC와 협력하여 솔루션을 개발할 기회를 얻게 된다.

[출처 = Filtration+Separtion(https://www.filtsep.com/desalination/news/brine-competition-aims-to-protect-marine-habitats/) / 2019년 6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