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제천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1 

충북 제천시와 제천지속 가능한 발전협의회(상임회장 박종철)는 지난 5일 제24회 환경의 날을 맞아 의림지 솔밭공원에서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걸음'을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환경의 날은 '단 하나뿐인 지구를 보전하기 위해 1972년 UN에서 매년 6월 5일을 '세계환경의 날'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해 오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1996년 '환경의 날'을 지정해 올해로 24회째를 맞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참석한 이상천 제천시장과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이후삼 국회의원, 전원표 도의원과 시의원을 비롯한 시민·단체·기업인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지구 온난화와 미세먼지로 인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생활환경이 매우 긴박한 상황에 처해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저탄소 녹색 생활의 자발적 실천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화산동 행정복지센터 강원진 시민복지팀장 등 환경보전유공자 15명에 대해 도지사 및 시장, 시 의장, 제천지속 가능한 발전협의회장 상을 각각 수여했다.

한편, 시에서는 향후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노후경유차 2천300대에 대한 조기 폐차를 추진하고 시민들에게 환경 행정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대기오염 전광판 설치, 미세먼지 등 환경정보 알리미 설치 및 수소 충전시설의 연내 설치를 앞두고 있는 등 미세먼지 저감 종합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