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DA, 제7회 Action4Good 컨퍼런스 개최 발표

국제담수협회(IDA)는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 산타 마게리타(Santa Margherita)에서 열리는 제7차 액션포굿(Action4Good)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의 ‘주제는 물 수요에 대한 탄력적인 해결책 마련’으로, 물과 에너지 및 환경문제와 함께 깨끗한 물 수요 충족을 위한 첨단 수처리 솔루션의 역할에 대해 다룬다.

컨퍼런스 기술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은 담수화 및 용수 재사용 프로젝트와 관련된 에너지 및 환경 문제에 중점을 두고, 물-에너지-식량 넥서스(Water-Energy-Food nexus), 비전통적인 물공급 방법, 그리고 물 솔루션에서 재생가능 에너지 역할의 증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재해 영향 지역에 식수 공급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긴급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기술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IDA 사무총장 샤넌 맥카시(Shannon McCarthy)는 “IDA는 H2O-CO2 표적을 지원하고 담수화 및 물 재이용 시스템에서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환경영향을 최소화 하는 것이 우리의 주요 목표”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4월 26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Filtsep(https://www.filtsep.com/desalination/news/ida-to-present-seventh-action4good-conference/) / 2019년 4월 2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