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NOOC, LNG2019에서 중국 LNG 산업의 발전 촉진

중국 최대의 해양 석유·가스 생산업체인 중국해양석유총공사(China National Offshore Oil Corporation, CNOOC)가 기술, 관리 및 사업 모델 혁신의 촉진에 적극적인 면모를 보이며, LNG 산업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꾸준히 불어넣고 있다.

이달 2일 상하이에서 열린 LNG2019(19th International Conference & Exhibition on Liquefied Natural Gas) 개막식에서 CNOOC 사장 Yang Hua는 CNOOC가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클린 에너지 공급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미 두 개의 천연가스 공급 모델을 구축했다고 언급했다.

Yang 대표는 천연가스가 점점 세계 에너지 전환의 중추로 부상하고 있으며, LNG가 점차 가장 활발한 천연가스 공급 형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Yang 대표에 따르면, 중국에서 LNG는 중요한 천연가스 공급원이자, 특히 해안 지역의 최성수기에 중요한 에너지 공급으로 부상했다고 한다. 따라서 LNG는 중국 천연가스 공급 시스템에서 그 중요도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한다. Yang 대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LNG 수입국인 중국이 전국 곳곳에 21개의 LNG 터미널을 건설했으며, 연간 수용량이 8천만 미터톤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중국은 2.30억 톤이 넘는 LNG를 수입함으로써 세계 LNG 산업의 번영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그는 CNOOC가 현재 10개의 LNG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수용량이 4천520만 톤에 달한다고 언급했다. CNOOC는 기존 LNG 터미널 확장과 신규 프로젝트 배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CNOOC는 더욱 진취적인 태도, 열린 자세 및 꾸준한 단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동종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밝은 세계 LNG 산업의 미래를 위해 전체 산업망에서 전방위 협력을 심화하고 있다.

CNOOC 부사장 Li Hui도 개막식에 참석했으며, 3일에 열린 주제 포럼에서 연설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한 LNG(LNG for a sustainable energy future)'라는 주제로 나흘간 열리는 LNG2019는 믿을 수 있고, 깨끗한 에너지원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업계 과제에 초점을 맞췄다.

 'LNG 산업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이 행사는 1968년부터 3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