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쓰레기종량제 봉투 사용 활성화 추진

전남 목포시는 쓰레기종량제 봉투 사용 활성화에 나선다.

시는 쓰레기 감량, 자원 재활용,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 등을 위해 쓰레기종량제 봉투 사용을 홍보하는 한편 무단투기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995년부터 쓰레기종량제 정책이 시행되고 있지만 일부에서 여전히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무단투기 하거나 쓰레기봉투에 음식물이나 불연성폐기물을 혼합해서 투기 등의 위반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시는 올해 무단투기 단속용 CCTV 10대를 설치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 UCC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또 전통시장 주변, 원룸·빌라 밀집 지역, 고지대 등 주민을 대상으로 종량제봉투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불법 투기를 근절하고 쓰레기종량제 정책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 시는 7개 반 14명의 무단투기 단속반을 운영해 상습 무단투기 배출지역 등을 집중 단속하고 있으며 쓰레기를 무단으로 버리다 적발될 경우 최고 1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며 "쓰레기종량제 봉투 사용 규정을 반드시 준수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쓰레기 수거를 위해 9종류의 종량제봉투와 재사용 봉투가 대형마트 등 종량제봉투 판매 지정업소 1천200개소에서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