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내 ‘조달우수제품클럽’ 개장

“조달우수제품클럽에 접속하면 조달우수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거래되고 있는 조달우수제품을 위한 전용쇼핑몰인 ‘조달우수제품클럽’이 8일 개장됐다.

조달청(청장 김용민)은 수요기관의 신기술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조달우수제품의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조달우수제품클럽’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간 공급자 위주의 판로개척 기회 균등 제공에 중점을 두었던 종합쇼핑몰 운영방침을 향후 수요자 위주의 우수상품 선택을 위한 상품 변별력 강화 구도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용쇼핑몰은 종전의 가격 등 단편적인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Mall in Mall 개념을 도입해 상품정보뿐만 아니라 회사 소개, 납품과정 및 시공현장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기술제품의 마케팅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조달우수제품클럽은 제품 홍보 및 구매를 위한 전용숍 기능과, 제품관련 문의 및 사후관리 요청·처리에 대한 수요기관과 조달업체 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온라인클럽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조달청은 최근의 UCC기법 등을 적극 활용해 조달업체와 조달청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수요기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방식으로 종합쇼핑몰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강신면 종합쇼핑몰팀장은 “신기술개발제품에 대한 공공조달시장 진입 및 판로확대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과 경쟁력 등을 촉진시키면 자연스럽게 국가경쟁력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