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아쿠아스위스와 해수담수화 설립 위한 MOU 

이집트투데이(Egypt Today)에 따르면, 이집트 정부기관이 스위스 담수화 전문기관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집트 방산부(The Military Production Ministry)의 일원인 Qaha Chemical Industries가 지난 6일 스위스의 아쿠아스위스(AquaSwiss)와 해수담수화 플랜트 설치를 포함한 다양한 수처리 프로젝트에 협력키로 했다. 

모하메드 엘 아사르(Mohammed Said al-Assar) 이집트 방산장관은 하수처리 및 산업폐수 처리에 있어 양국 간 협력 증진을 명시한 협약에 서명했다. 

이 협정은 이집트의 2030년 지속가능한 개발전략 이행에 있어 해수 및 공업용수 처리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려는 부처의 노력의 일환이다. 

아쿠아스위스의 산지브 바르마(Sanjeev Varma) 상무이사는 “해수담수화 플랜트의 설립을 위해 아쿠아스위스와 이집트 방산부 간의 협력은 당사의 기술 및 산업잠재력과 잘 훈련된 인력들을 고려할 때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이 끝날 무렵 바르마 상무이사는 다음주 이집트를 방문하여 협약의 다음 단계를 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조치에 합의하기로 했다. 

[출처 = Egypttoday(http://www.egypttoday.com/Article/1/66690/Egypt-signs-MoU-with-Swiss-company-to-build-seawater-desalination) /2019년 3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