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위해 총력

횡성군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먹는 물 수질기준 및 검사 등에 관한규칙'에 따라 각 주기에 맞는 수질검사를 시행하며 수돗물에 대한 주민오해와 불신을 해소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수질검사는 전문업체에 위탁해 분기별로 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검사대상은 급수과정별 시설 3개소, 마을상수도 12개소, 소규모 급수시설 32개소, 먹는물 공동시설 8개소이다.

먹는 물 수질검사 결과는 국가상수도정보시스템에 입력하며, 광역 상수도 수질검사는 횡성군 홈페이지에 공표해 군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수돗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검사결과 부적합이 확인될 경우에는 재검사를 진행, 원인을 파악해 오염원 제거 및 시설 개선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군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방사성물질 관련,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에 방사성물질(라돈, 우라늄) 검사를 추가로 시행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먹는물 공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법정수질검사와 함께 수돗물의 제작 과정, 횡성군의 상수도 현황, 수질정보 등이 수록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5월중 발간할 예정이다.

박완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주기적인 검사와 신속한 민원서비스로 주민신뢰도를 높여나가고 있다"며 "철저하고 투명한 수질검사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와 음용율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