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IDE, 케브라다 블랑카 구리광산에 담수화 플랜트 공급

IDE가 테크 리소스(Teck Resources)의 케브라다 블랑카(Quebrada Blanca) 구리광산 확장사업을 위해 모듈식 담수화 플랜트를 설계 및 공급할 예정이다. 

이 플랜트는 구리 농축기에 사용할 고품질의 용수를 생산해낼 것이다. 

테크 리소스의 케브라다 블랑카 2단계 프로젝트 책임자인 칼 흐로자(Karl Hroza)는 “IDE의 남아메리카에서의 풍부한 시공 경험과 높은 환경기준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된 비결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IDE는 현재 남아메리카에서 20개 이상의 담수화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설계된 플랜트 플랜트들은 칠레의 엄격한 환경 안전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되는 모듈식 담수화 플랜트는 광산 부지에 설치를 용이하게 하는 한편 설치 및 가동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DE 프로젝트(IDE Projects)의 가이 사지(Guy Sagie) 사장은 “자사의 모듈식 해수역삼투 담수화 플랜트 설계는 사전 조립된 모듈을 사용하여 유지보수가 최소한으로 요구되므로 원격지를 위한 탁월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IDE-to-supply-desalination-for-Teck-copper-mine/9207/) / 2019년 2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