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9년 환경보전활동 지원사업 실시

대구시는 지역의 환경보전활동 활성화와 주민의 환경보전의식 고취를 위해 '2019년 환경보전활동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대구시는 민간에서 시행하고 있는 우수 환경보전프로그램을 발굴해 더 많은 시민에게 환경 관련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민간단체로부터 '환경보전활동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대구시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법인으로서 △일상생활에서 친환경생활 실천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체험교육 및 토론학습 △환경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놀이학습 △자연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생태기행 등 지역사회 및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 환경프로그램이다.

응모를 원하는 단체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2월 20일까지 대구시 환경정책과(053-803-4184)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사업의 적합성, 실현 가능성, 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심사위원회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후 2019년 4월경 최종 선정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고 1천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지역의 민간단체에서 창의적이고 우수한 환경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사업을 추진하기에는 재정적인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대구시는 더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환경보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재정지원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