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신청 접수

경남 함양군은 대기오염물질 저감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경유차의 폐차 처리비용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22일이며 약 90대를 지원하고 전체 예산 1억4천400여만 원의 범위에서 차량별 지원 금액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로 5등급 여부 확인은 인터넷 사이트(emissiongrade.mecar.or.kr) 또는 콜센터(1833-7435)에서 '차량번호'로 조회할 수 있다.

기준은 사업공고일 전일(2019년 1월 30일)까지 함양군에 등록된 차량으로 최종 소유 기간이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인 경유 자동차로 지방세·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는 차량이며 반드시 정상운행 판정 차량이어야 한다.

사고 등으로 인해 미운행 상태의 차량이거나 신청 전 미리 폐차하는 경우 또는 수출 말소하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존 정부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차량도 제외된다.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신청자는 읍면 환경업무 담당 부서를 방문해 신청 서식을 받아 군청 환경위생과 환경정책담당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 시 군청에 주차해 차량 정상운행 여부를 담당자로부터 확인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