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상수도 급·배수관 기능공 교육 
충주시·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으로 전문기술 습득 기회 제공

충주시는 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으로 상수도 급·배수관 품질 및 안전 향상을 위한 상수도 기능공 교육을 개최했다.

24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김진수 상수도과장, 한국상하수도협회 임직원, 급수공사 대행업소 종사자, 상수도 관련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수많은 상수도관 종별 배관자재가 지하에 매설되어 있으나, 그동안 상수도 공사 현장 종사자는 시공경험에 의한 단순 기술만 습득하는 실정이었다.

이에 시는 상수도 급배수관 기능공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마련했다.

시는 오흥식 상하수도협회 전문가를 초청해 노후된 배관시설 교체 및 유지보수 업무 등 상수도 관련 전문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수도 급·배수관 기능공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상수도 급·배수관 기능공 교육은 전국 최초로 충주에서 개최됐으며 상수도 사업의 효율성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이날 교육을 통해 상수도 배관 기술자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기술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상수도 유지관리 문제를 최소화하여 충주 시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