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군산시는 설 연휴 기간 중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틈타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 및 환경오염 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달 21일부터 2월 13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시에서 운영되는 특별감시반은 환경기초시설, 폐수처리업체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시설)에 대해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눠 홍보와 환경순찰, 단속, 기술지원 등을 병행해 추진한다.

설 연휴 전(1월 21일∼2월 1일)에는 수질오염 물질 배출사업장에 자율점검을 독려하는 협조문을 발송해 사업장 관리를 강화토록 유도하고 특별감시반을 편성해 최근 2년간 환경오염행위 적발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설 연휴 중(2월 2∼6일)에는 수질오염 사고 등에 대비해 환경오염행위 및 수질오염 상황실을 운영하고 오염 의심 하천 등에 대한 순찰 활동을 펼친다.

또한 설 연휴 후(2월 7∼13일)에는 환경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4~5종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새만금지방환경청, 전라북도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환경오염행위 및 수질오염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로 했다.

차성규 환경정책과장은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행위 및 수질오염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 중심의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폐수 무단방류 등 환경오염행위를 발견하는 즉시 군산시 상황실(주간 063-454-3403, 야간 063-454-4222)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