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상아프론테크, 알스트롬과 ePTFE멤브레인 계약 체결

 

첨단 부품/소재 전문 기업인 ㈜상아프론테크(대표이사 이상원)가 유럽을 기반으로 한 알스트롬뭉쇼(AHLSTROM-MUNKSJO KOREA)와 ePTFE멤브레인 필터미디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공급계약 체결의 사업내용은 집진기용 및 가스터빈용 필터 미디어, 공조기용 헤파필터 미디어, 가정용(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헤파필터 미디어, 고온용(석탄화력 발전소와 소각장) 필터 미디어 등이다.

카트리지 타입의 집진기 필터 미디어는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인하여 2016년 2만4천500톤 규모에서 2021년에는 3만3천 톤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 가운데 상아프론테크가 공급 예정인 ePTFE 필터 미디어는 2016년 시장 점유율 3%에서 2021년 6%로 2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같은 기간 알스트롬뭉쇼 KOREA의 판매 예상량은 71톤에서 297톤으로 1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아프론테크가 개발한 ePTFE멤브레인은 우수한 내열성과 내화학성으로 특정 물질의 고효율 여과를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신성장사업을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제품이다.

현재 상아프론테크의 ePTFE멤브레인은 자동차의 헤드라이터와 모터의 VENT분야로 제품을 양산하고 있으며, IT와 섬유분야 등 다양한 사업의 시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계약 체결로 인해 ePTFE멤브레인 성장에 가속을 더해 투자의 성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상아프론테크는 지속적으로 신규 R&D 투자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ePTFE 멤브레인 사업을 위하여 본사에 전용 생산공장 증축과 생산 설비 투자를 완료하였으며 월드클래스300 등 다양한 정부 국책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상아프론테크는 2차전지, DISPLAY, 의료기기 등의 사업 성장과 함께 ePTFE멤브레인의 진출 확대로 향후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한 만큼 회사의 경쟁력은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스트롬뭉쇼의 연간 매출액은 약 2조8천억 원 규모로, 자동차용과 산업용 필터 미디어 등 다양한 사업분야의 섬유로 만들어지는 산업 재료를 생산하는 글로벌 업체이다. 미국, 일본, 핀란드, 스웨덴 등 14개국에 6천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