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너지부, 에너지·물 담수화 허브 설립에 1억달러 투자

미국 에너지부(DoE)는 에너지·물 담수화 허브 설립을 위해 1억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랫동안 제기되어 온 에너지·물 담수화 허브는 해수, 염수 및 산업용수와 같은 비전통적 수원을 처리하기 위한 에너지 효율적이고 저렴한 기술의 초기 단계 연구개발(R&D)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처리된 물은 생활용수나 산업용수 또는 다른 수자원 수요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

미 에너지부는 새로운 5년 계획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다. 목표는 재료 연구개발, 새로운 프로세스 연구개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도구, 통합 데이터 및 분석의 4가지 기술 주제 영역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릭 페리(Rick Perry) 에너지부 장관은 “허브를 통해 창출된 기술적 성과는 우리가 수자원 확보 챌린지(Water Security Grand Challenge)를 통해 수립한 몇 가지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비용효율적인 담수화를 촉진하는 혁신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R&D 노력에 초점을 맞추어 우리는 저렴한 물을 확보하기 위한 국가적, 세계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컨셉 논문 기한은 2019년 2월 7일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Energy-Water Desalination Hub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US-DoE-announces-100-million-for-Energy-Water-Desalination-Hub/9175/) / 2018년 12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