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하수·지열협회] 2018 제2차 임시총회 개최
정관 일부 개정 및 제5대 협회장 재선거


한국지하수‧지열협회는 지난 12월 13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2018 제2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임시총회는 협회 대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호 안건인 정관 일부 개정과 제2호 안건인 임원 선출을 심의 의결했다. 그 결과 제1호 안건은 원안대로 가결됐으며, 제2호 안건인 협회 제5대 신임 회장 재선거에는 (주)한국대체에너지 임철호 대표가, 감사 2인에는 (주)지앤지테크놀러지의 조희남 대표와 지오텍엔지니어링(주) 송영수 대표가 각각 선출됐다.

특히, 이번 협회장 재선거에는 총 3명의 후보가 각축을 벌인 끝에 (주)한국대체에너지 임철호 대표가 과반수 이상의 지지를 획득하며 제5대 신임회장에 당선됐다. 

임 당선인은 취임사를 통해 “저를 믿어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당선에 대한 기쁨과 감사를 표시하는 한편, “이번에 함께 선거를 치렀던 후보자들 역시 협회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함께 고심하신 분들로, 그 분들의 계획까지도 잘 수렴하여 앞으로 우리 협회와 업계가 단시간 안에 눈부신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앞으로의 다부진 각오도 함께 전했다.  

또한 임 당선인은 회장 선거 전 후보자 연설을 통해 “우리 업계의 경제적 지위 향상은 일감으로부터 시작된다”면서 “향후 협회가 회원사들의 수익창출은 물론 지역 회원사들의 역량 강화와 미래 지열 시장 민간 주도를 대비해 회원사들에게 지열 교육 실시, 불공정관행 타파”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임철호 신임회장은 지하수 시공분야 20년 경력으로 누구보다 지하수 현장실무와 이론에 능할 뿐만 아니라, 많은 지열 실적을 보유하고 해외 지열 교육을 이수하는 등 지열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어 앞으로 회원사들의 활발한 지열 시장 진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이번 제5대 협회장 선거는 재선거인 만큼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느 때보다도 적법한 절차에 따라 선거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선거 절차 및 방식, 일정 등을 철저하게 검토하여 진행했다.

제5대 신임회장 및 감사의 임기는 선거 당일인 2018년 12월 13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