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쿠웨이트기금, 4개 담수화 플랜트 재정 지원

쿠웨이트기금(Kuwait Fund)이 이집트 남쪽 시나이(Sinai) 지방에 4개의 담수화 플랜트 건설을 위해 이집트에 약 4천900만 달러를 지원한다.

프로젝트 총 비용은 1만820달러 정도이다. 쿠웨이트기금은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을 완료하기 위해 현 회계연도 이내에 추가로 대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4개 플랜트의 총 생산용량은 5만6천㎥/일이며, 각 플랜트는 샤름 엘-셰이크(Sharm el-Sheikh)에 3만㎥/일, 아부 레디스(Abu Redis)에 1만5천㎥/일, 나브크(Nabq)와 샤름 엘-셰이크에 각 6천㎥/일, 타바(Taba)에 5천㎥/일 용량으로 건설된다. 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 구성된 해수 취수구 및 유출구, 물의 분배를 위한 파이프라인 38㎞도 설치된다.

대출 기간은 1.5% 이자율로 25년이다.

쿠웨이트기금은 이집트의 바르 알 바카르(Bahr Al Baqar) 배수 프로젝트에 약 8천222만 달러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바르 알 바카르, 샤드르 아잠(Shadr Azam), 옴 알 리쉬(Om Al Reesh) 지역의 배수 시스템에서 500만㎥/일의 물을 돌려 수에즈 운하 동쪽에 건설될 새로운 플렌트에서 처리되도록 할 것이다.

[출처 = Water. desalinatioi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Kuwait-Fund-finances-four-desalination-plants-in-Egypt/9170/) / 2018년 12월 1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