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하나로마트에서도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한다
하나로마트에 그린카드 적립 가능한 결제시스템 ‘그린 포스’ 신규 구축
10월 25일부터 2주간 하나로마트에서 기념 적립행사 진행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하나로마트에 그린카드 결제 시스템인 그린포스(POS)*를 새로 구축하여 전국적으로 저탄소·친환경 유통망을 형성하고, 10월 25일부터 이를 기념하는 그린카드 할인 및 추가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그린포스는 매장에서 저탄소·친환경제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시스템이다.

그린카드는 친환경 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해 경제적 혜택을 주는 신용·체크 카드다.  

그린카드 사용자는 하나로마트에서 환경표지 인증, 탄소발자국 인증 등 저탄소·친환경 제품뿐만 아니라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등의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구입할 때도 구매 금액의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농협 유통계열사 75곳의 하나로마트는 그린포스 구축이 완료됐으며, 지역 2,000여 곳의 하나로마트 매장은 올해 12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그린포스가 구축될 예정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는 하나로마트 및 비씨(BC)카드와 이번 그린카드 결제시스템 구축을 기념하고 저탄소·친환경 제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10월 25일부터 2주간 그린카드 할인 및 추가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농협 유통계열사 75곳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탄소발자국, 환경마크, 친환경농산물 등을 인증 받은 세제, 음료수, 감자, 현미 등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제품들은 그린카드(BC카드·NH농협카드)로 결제 시 최대 3천 원까지 할인을 해주고, 에코머니 포인트도 최대 20%까지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및 상품권 교환, 통신비 할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전국 단위의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하나로마트와의 그린카드 업무 협력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제품 및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대국민 친환경 소비 생활 문화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이번 하나로마트의 참여에 따라 그린카드 사용자들은 국내 17개의 대형유통사·편의점·유기농매장에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17개 대형유통사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GS25, CU,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롯데마트, 초록마을, 한화갤러리아, NC백화점, 킴스클럽, 동아백화점·마트,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롯데아울렛, 하나로마트 등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그린카드 제도를 다양한 소비분야와 연계시켜 혜택 범위를 넓히고, 국민들이 저탄소·친환경 소비 생활 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접점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국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그린카드 사용 혜택을 확대하고 다각화하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