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하이플럭스, 2억9천만 달러 지분 매각 

하이플럭스(Hyflux)는 인도네시아 살림 그룹(Salim Group)과 메드코 그룹(Medco Group) 컨소시엄에 전체 지분의 60%에 달하는 2억9천만 달러를 매각하기로 했다.

컨소시엄인 SM 인베스트먼트(SM Investments)는 상황이 좋지 못한 하이플럭스사에 약 9천400만 달러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살림 그룹(Salim Group)은 식량 및 음료에서 기름 야자 농장, 부동산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를 운영하닌 인도네시아 최대 재벌 그룹이다. 또 메드코 그룹은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대기업 중 하나로 농업에서 에너지, 호텔, 제조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살림 그룹의 안토니 살림(Anthony Salim) 회장은 “기존에 운영하던 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는 물론, 하이플럭스와 함께 할 수 있는 컨소시엄 기회가 엄청나다”라면서 “하이플럭스가 싱가포르에서 차지하는 중요도를 염두에 두고 주력 자산을 온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Hyflux-to-sell-controlling-stake-for-290-million/9131/) / 2018년 10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