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구 저밀도지역 보다 작은 대도시의 물 발자국

세계적인 지속가능성은 도시 인구 증가와 그에 따른 천연 자원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도시의 인구 증가는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연구팀이 미국 중소도시 65개의 물 발자국을 분석할 때 발견한 것처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토목공학과의 Caitlin Grady 조교수는 “지구상의 인명은 결코 더 복잡하지 않다”면서 “우리는 세계 무역과 세계 경제의 매우 많은 측면과 너무 뒤얽혀있다. 농촌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전 세계 건너편에서 바나나와 같은 음식을 사고 있고, 이 때문에 우리는 제한된 자원을 관리하는 방법을 분석하기 위해 더 복잡하고 철저한 도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연구원은 먼저 도시의 물 발자국을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Grady와 그녀의 동료들은 바로 그 일을 시작했다. 
 
그들은 미국 농무부, 미국 지질조사국, 미국 교통부의 자료를 사용하여 농업, 가축, 산업 물품 유통, 그리고 해당하는 가상의 물 내용을 분석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articles/2018/09/penn-state-water-footprints-of-large-cities-smaller-than-those-in-less-populated-areas.html) / 2018년 10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