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IDE사, 기수 담수화 계약 수주

IDE 테크놀로지스(Technologies)사가 이스라엘 Emek Hamainot 지역 기수 역삼투(BWRO, brackish water reverse osmosis) 플랜트의 설계·운영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물 유틸리티인 Afikei Mayim사가 발주한 이번 계약은 Beit She'an Valley에 물을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Emek Hamainot 지역에 6천750㎥/일 용량의 기수역삼투 플랜트를 설계, 공급 및 설치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Afikei Mayim 담수화 플랜트는 지표수를 가져와 농업 및 수력발전용으로 고품질의 물을 생산하게 될 것이다. 

이 플랜트는 IDE의 모듈식 역삼투 기술을 사용해 물을 완전히 자체적으로 생산해 냄으로써 미래 잠재수요를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IDE의 독점적인 직접 삼투 고염분(Direct Osmosis High Salinity, DOHS)을 도입하여 짧은 염분 펄스를 공급수에 주입하여 전방 삼투를 유도하는 막 세정 방법을 사용한다. 이 방법은 막을 역세척하고 오염물질과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효율적이다. 

IDE사의 DOHS는 BWRO를 중단시키지 않고 수행되며 보다 안정적인 공정과 화학 세정 사이의 간격을 연장하고 운영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IDE-wins-brackish-water-desal-plant-contract-in-Israel/9130/) / 2018년 10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