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댐 등나무 테마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사업 선정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경상남도에서 주관하는 '2019년 녹색성장 브랜드 사업'에 공모해 '밀양댐 등나무 테마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2억5천만 원 중 도비 1억1천25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녹색성장 브랜드 사업은 경남도에서 녹색성장 기반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환경과 경제가 조화된 지역의 특색 있는 녹색성장 사업에 총사업비 2억5천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시·군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후 녹색성장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종합적인 심사·평가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밀양댐 등나무 테마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사업'은 밀양댐에 있는 생태공원에 국내 최초의 등나무꽃 테마 공원을 조성해 화려한 등나무꽃 터널과 등나무 차양 관객석 설치로 친환경적이고 심미적인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지속가능한 생태교육시설로 발전시킴으로써 환경, 관광, 교육의 효과를 함께 창출하는 일거삼득의 사업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동 사업은 지구온난화에 따른 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시적 시설 조성 등 미봉책이 아닌 지속가능한 친환경 무더위 쉼터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생태공원 조성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녹색 브랜드 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