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17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배부
수돗물 생산과정 및 수질관리 정보 담아


진주시는 수돗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상수도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담은 2017년 수돗물 품질 보고서를 16일 발간하여 이달 말까지 시민들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시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8면의 리플릿 형태로 제작해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통·리·반장을 통해 각 가정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시민들이 사용하는 수돗물의 생산·공급과정을 비롯해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수질관련 용어 등 상수도 전반에 관한 사항과 올해 부터 시행하고 있는 세자녀 이상 가구 수도요금 감면과 상하수도요금 ARS시행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해 진주시 수돗물의 원수인 진양호 및 정수장 수질 검사한 결과 91개 모든 항목에서 적정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진양호, 정수장, 마을상수도,   수도꼭지 등 2017년 생산·공급된 진주시 수돗물의 수질검사 결과는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후된 정수시설 및 상수도관 등을 정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물 절약에 있어 작은 것부터 실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