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제16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개최  
7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온라인 참여 가능
총 상금 규모 500만 원, 환경부장관상 등 수여

한강유역환경청(청장 나정균)은 7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일상 속에 함께하는 한강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16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함께 누리는 한강」을 주제로 한강 상·하류지역 간 상생과 협력, 치유의 메시지를 담는다.

참가 희망자는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한강에서 함께한 순간을 촬영한 작품을 인적사항과 함께 한강수계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hanriver.or.kr)에 접수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제품에도 별도의 작품 규격을 두지 않는다.

공모마감 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의 주제적합성, 창의성 등을 감안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10월중 최종 심사와 수상자 발표자 이어지며 시상식은 11월초에 열린다.

대상(1명)‧금상(2명)‧은상(4명)‧동상(6명)‧특선(8명) 21명에게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중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한강유역환경청에 전시되는 한편 2019년 탁상달력으로 제작되어 입상자 및 교육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나정균 청장은 “한강은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아름다운 강”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가족, 연인, 친구 등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한강의 소중함을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16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운영사무국(02-3407-1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