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DA, Greening the Islands와 MOU 체결

국제담수화협회(IDA)는 아일랜드 에너지·환경 관행 지원단체인 GTI(Greening the Islands)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섬 공동체를 위한 에너지, 물 및 이동성에 대한 구조화 된 연구·분석 사업인 GTI 관측소(GTI Observatory)를 홍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와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매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DA는 GTI 관측소의 결과를 홍보하고 프로젝트의 과학위원회에 참여할 것이다.

IDA 사무총장인 샤넌 맥카시(Shannon McCarthy)는 “담수화에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면 전 세계 외딴 지역과 섬에 사는 사람들이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물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다. 우리는 상호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고 도움을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섬들은 에너지와 물공급 솔루션이 필요하다. 섬에서 테스트된 혁신적인 환경 솔루션은 전 세계의 격리된 장소에서 복제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GTI는 2018년 전 세계 지식 공유 및 섬 프로젝트 관련 정부 전문가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GTI관측소는 섬 프로젝트를 모니터링하고 에너지·환경 분야의 섬 프로젝트 개발 기회를 모색하고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IDA-signs-MoU-with-island-projects-network-Greening-the-Islands/9050/) / 2018년 6월 2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