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맑고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 공급 위해 최선

여주시는 주민의 건강을 도모하고 위생적인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주민이 안심하고 물을 음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지난 28일 여주시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수질관계전문가, 사회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수돗물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위원회에서는 '여주시 수돗물평가위원회(위원장 노섭)'가 주축이 돼 앞으로 수돗물의 정기적인 검사 실시 및 공포, 수도사업자에 대한 수질관리와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또 회의에서는 '2018년도 수도사업소의 주요상황'을 설명하고 수도행정의 대시민 행정서비스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가 시책을 발굴하기 위한 열띤 토론도 펼쳤다.

아울러 상수원부터 가정으로 들어오는 수도꼭지까지 상수도의 관리가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수질관리시스템 구축에 대한 여주시의 다양한 정책을 평가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수돗물에 대한 주부 모니터링 반을 운영해 여주시 수돗물에 대해 홍보를 함으로써 수돗물 불신을 해소하자고 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맑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과 여주시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이 더욱더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여주시와 수돗물평가위원회가 함께 노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