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정수사업소, 깨끗하고 안전한 미추홀참물 시민 홍보에 앞장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남동정수사업소에서는 시민들에게 맛있고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공급과 더불어 미추홀참물 홍보관 운영 및 시음행사 개최 등을 통해 미추홀참물 시민 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동정수사업소는 미래의 음용주체인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돗물 관련 다양한 체험 교육을 위해 사업소 내 물홍보관을 운영(5월 말 기준 2천599명 견학)하고 있으며, 하반기 체계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올해는 전년(1만3천858명)보다 많은 1만4천 명 이상을 목표로 잡고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남동구 소재 초등학생 4, 6학년(5개 학교 37개 학급 약 1천여 명)을 대상으로 물의 소중함과 깨끗한 물을 지키고 절약하는 방법과 정수처리과정의 실험을 통한 교육으로 미추홀참물에 대한 안전성과 음용율 향상을 도모하고자 찾아가는 체험학습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도 인천의 수돗물 미추홀참물의 안전성과 품질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돗물에 대한 음용률 향상을 위하여 병입 미추홀참물(페트병) 시음행사를 6월 중 인천대공원 후문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이 직접 시음할 수 있도록 병입 미추홀참물 2천 병을 현장에서 나눠줄 예정이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미래의 음용주체인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교육을 통해 미추홀참물의 긍정적 사고전환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인천의 수돗물‘미추홀참물’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로 인천시민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얻어 나갈 수 있도록 본부 전 직원이 합심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